방탈출/방탈출 리뷰

[방탈출 리뷰.012] 러너웨이 싸인이스케이프 강남시티점 (강남 방탈출 추천)

김요호 2022. 12. 29. 11:07

드디어 서이룸 외에 다른 테마로 도전!

강남권에서 굉장히 인기가 많은 테마 중 하나로 도전했다. 

바로 직전에 카지노 테마에서 한 번 미끌어졌지만, 연이었던 탈출 성공으로 자신감이 많이 채워져있었고 그럼 평점 8점 이상의 재밌는 테마를 도전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러너웨이에 도전했다. 

 

 


 

 

오늘 밤 모두의 눈을 피해 탈출한다.

 

장르 : 감옥/탈출

인원 : 2~6인

난이도 : ★★★★

플레이시간 : 75분

 


방탈출 결과 및 난이도

탈출... 실패...

매우 여러번 뚝딱였다. 시간이 부족했고.. 결과적으로 실패ㅠㅠ

다만 진행도는 어느정도 갔던 편이라서 직원분께 설명을 듣고 마지막 문제까지 모두 풀고 나올 수는 있었다. 

비가 오는 날이라 오는 길에서 집중력을 많이 잃었던 것도 원인이라고.. 하고 싶으나 그냥 우리가 많이 모자랐다ㅠㅠ

 

우선 난이도는 높은 편.

적어도 20~30방은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관찰력도 굉장히 중요하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존재하여 바로 직전까지 서이룸 스타일에 적응이 되어 있던 방린이 들에게는 너무나 큰 산들이 많았다. 

 

인테리어 & 활동성

인테리어는 매우 놀랍다. 지하 한 층을 한 테마로만 꾸며져있는 곳. 

감옥을 그대로 표현했는데, 어설프게 반쪽짜리로 만든 것도 아니다. 정말 감옥 그 자체. 아마 평생 감옥 갈 일은 없을테니 여기서 대리체험 했다고 하면 그것도 나름대로 만족.

 

활동성도 엄청나다. 일단 기본적으로 넓고, 넓은 방 안에서 이곳저곳 작은 방들을 열심히 둘러봐야 한다. 그리고 탈출이다 보니 멀쩡히 걷지 않는 구간도 있다. 편한 옷을 입고 가야한다. 

 

스토리

감옥에서 펼쳐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잘 합쳐놓은 스토리였다. 

다만 활동이 주가 되다 보니 스토리는 뭐 엄청나게 집중하진 않았다. 그럴 여유도 없다 문제 풀어야해~~~

 

총평

일단 방린이는 가지 말자. 이것저것 많이 풀어보고 경험을 쌓고 가야한다. 

그리고 조금의 여유를 가지고 그 넓은 방을 제대로 즐겨야 한다. 그래야 하는 테마다.

 

탈출 실패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우리는 문제 내용이 잊혀져가는 1년쯤 뒤에 다시 한 번 이 테마에 도전하기로 했다. 

두번째 도전의 결과는,, 차근차근 리뷰를 써가며 순서가 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