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방탈출 리뷰

[방탈출 리뷰.010] 공장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2호점

김요호 2022. 12. 27. 11:03

또이룸.

리뷰를 쓰다 느꼈는데, 시즌으로 쭉 이어가는 건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큰 것 같다. 리뷰를 쓰면서도 음 또 같은 곳이네 하는 생각이 들어서 신나게 리뷰를 쓸 수가 없음...

더군다나 공장의 경우는 서이룸 시즌3 테마 중에서 가장 개성이 약한 테마였다. 

공테라는 명확한 특성이 있는 고문실은 평점은 낮지만 그래도 어디선가 회자가 되는 반면, 공장은 잘 기억이 나지 않는 테마.. 약간 같은 시즌의 주차장의 다운그레이드의 느낌이 강하다. 평점은 거짓말은 하지 않는다, 정말로.

 


 

 

 

조직이 비밀리에 운영하고 있던 고문실을 찾아내었을 뿐만 아니라, 고문실 내부로 침입하여 조직과 본인의 과거에 관한 진실을 알게 된 당신.

그곳에서 당신은 지옥을 보았다.

단순히 요원을 선발하여 교육하고 파견하는 것이 주 업무일줄 알았던 이 조직이, 사실은 그동안 힘없고 연고가 없는 일반인들을 납치하여 무단으로 감금, 폭행, 살인 등을 저질러왔다는 사실. 또한 사람들에게 불법적인 약물을 주입하여 인간병기로 만들고, 이 생체실험에서 나온 데이터를 토대로 전세계 테러리스트와 정부기관에 무기 판매를 하고 있다는 사실.

당신은 더이상 이것은 개인적인 복수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다. 이 세상의 평화를 위해 이런 위험한 조직은 없어져야만 한다. 그것도 아주 흔적도 없이.

불행인지 다행인지 당신의 머릿속에는 인간 병기로 교육받았던 당시의 폭탄 제조법이 고스란히 들어있다. 그래. 공장에 가기만 하면 그 곳의 화학 약품들을 이용해 강력한 폭탄을 제조할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요원들이 들이닥치기 전에 시한폭탄을 만들어서 몰래 설치해두고 탈출하면..

당신은 흥분과 두려움으로 두근거리는 가슴을 안고, 다시 한번 엘레베이터에 탑승하여 5층의 공장(FACTORY)으로 향한다..

 

추천 인원 : 2~6명

난이도 : ★★★★★

플레이시간 : 60분

 


방탈출 결과 및 난이도

탈출 성공!

성공은 했으나, 이 성공은 이과생 2명의 공이 크다. 공장이라는 컨셉만 있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본격적이었다. 이과버스를 얻어탄 문과, 문송합니다....

 

난이도는 중간 이상. 거기다 문과는 플러스 난이도가 있다. 본인이 문과다? 전면에서 문제를 풀 생각보다는 힘을 쓰자. 힘이 약한 문과다? 당신은 패배자입니다.

 

인테리어 & 활동성

테마의 인상이 흐릿한 이유가 아마 이 인테리어 때문이 아닐까. 공장이라고 했을 때 상상하는 엄청난 파이프라인 등의 요소는 없고 휑뎅그레한 장소가 있다. 독특한 장치들이 많긴 했는데, 이곳저곳 배치되어 있는 느낌이었지 예쁘게 구성되었다는 느낌은 아니었음.

 

활동성은 이동 보다는 근력을 활용해야 하는 구간들이 있다. 일런 건 등치 좋은 문과에게 맡겨두라구.

 

스토리

스토리도 특별한 것은 없었다.

 

 

총평

앞서 말한 대로 시즌3 중에서 존재감이 가장 흐릿한 테마. 좀 더 스팀펑크적인 분위기로 인테리어를 꾸몄으면 지금보다 인상이 더 나았을까? 하는 생각. 하필 엘리베이터에 이어서 연방으로 했던 테마라 더욱 그럴 수도 있겠다 싶다.

이제 슬슬 시즌3가 끝나간다...